평범한 일상/파이프라인

파이프라인 1, 대기업 생산직 크몽 전자책 판매해서 처음으로 수익을 받았다

인생 게임 2021. 12. 10. 10:51

6개월간 만들었던 전자책을 드디어 판매하게 되었다
왜 6개월이나 걸렸냐고??
몇백개나 되는 그림을 일일히 그려서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아직도 생각하면 진절머리가 난다.

그림은 손으로 그리는 것과 일러스트 레이터로 그리는 게 있는 데 나는
wacom one을 사용해 손으로 직접 그렸다.
'사실 일러스트레이터를 잘 못해서 그냥 포기'

위에 있는 펜으로 하나씩 그렸다

엄청난 기대감을 안고 크몽 및 탈잉과 같은 전자책 및 강의 판매 사이트에 올렸는데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다고 역시나 하나도 팔리지 않았다.

파는데 하나도 안팔림 실화??

그 이유를 찾아보니 대기업을 검색했는데 1800개나 되는 전자책이 나왔다.
거기에는 대기업과 관련이 없는 데도 떠서 나를 당황스럽게 했다....

뭐야......

이걸 보고 내 전자책을 찾을 확률이 극히 드물겠다라고 생각했다.
'오히려 네이버나 구글에서 내 사이트를 만들어 전자책을 판매하는 게 확률이 높을 수도'

이 책은 대기업 생산직에 관심이 있고 대기업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
전문대 재학생, 전문대 졸업생, 고등학교 졸업생을
위해 만들었다. 여러분들도 관심이 있으면 보고 구매하시면 좋겠다.

거짓말이 아니라 237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에
전문가와 같은 지식,
그리고 실제 업무에 관련된 내용을 적었기 때문에
만원은 진짜 싸다고 생각한다.
내가 취준생이면 바로 샀다 ㅋㅋㅋㅋ

아무도 안사길래 친구에게 공짜로 전자책을 보여준다고 말을 했는데
내가 열심히 했다고 전자책을 구매해 준다고 했을 때 너무 고마웠다.
친구도 현재 취준생인데 빨리 좋은 대기업에 취업하면 좋겠다!!

그래서 처음으로 전자책을 판매해서 수익이 발생했다.
작은 수익이지만 내가 만든 책으로 수익을 받아서 뿌듯했다.

친구야 고맙다!!

열심히 마케팅해서 내 책을 많이 알려야 겠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제 책을 구매해 주시면 좋겠다.
진짜 만원이 아깝지 않은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