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일상/VLOG

대기업 생산직 최종 합격 후기!!! 드디어 백수 탈출 하다~

인생 게임 2022. 9. 18. 20:28

대기업 생산직 최종 합격 후기

 

어느새 3개월의 시간이 지나고

대기업 생산직 인적성 검사를

통과한 뒤 신체검사와

면접을 보게 되었다.

면접에 필요한 서류 전송
대기업 면접에는 서류가 필요하다.

그래서 우선 면접에 필요한 서류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와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으러

 

동사무소에 있는 무인 발급기에 갔다.

동사무소 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 무료이니 많이 이용해 보세요

막상 가니 사람도 한적하고

무료로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요즘은 무인 발급기에서도

대부분의 서류를 받을 수 있으니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

끝까지 면접 준비
자소서와 면접 질문을 외우고 연습했다.

서류를 발급 받고 나서

면접에 집중하기 위해

 

회사에 지원 했던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나올만한 예상 질문 200개 정도를

만들어서 면접을 준비했다.

 

그러면서 유튜브를 틀어

면접에 도움이 될 만한 영상도

참고하여 함께 공부하였다.

면접을 보러 집을 나섰다.

마침내 다음날이 되었고

면접을 보기 위해 집을 나섰다.

 

워낙 어릴때부터

면접을 많이 본 터라

그렇게 떨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을

가지고 갔다.

면접이 끝나고 찰칵
면접 끝나고 지친 모습

그렇게 실무 면접과

임원 면접을 하루에 보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너무 피곤했다.

 

하지만 유튜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찍어 후기를 남겼다.

고생도 했으니 간짜장 먹자~

이제 내가 할일은

기다리는 것이기 때문에

 

고생한 나에게 간짜장을

먹이기 위해 주문했다.

정말 맛있어 보이는 간짜장
정말 맛있어 보인다

계속 비벼보니

제법 먹을만한 색이 되었다.

 

역시 배고프면 뭐든 맛있는 것 같다.

어느새 뚝딱
어느새 뚝딱

몇 번 먹다보니 어느새

간짜장이 사라져있었다 ㄷㄷ

그래도 참 맛있게 먹었다.

두근두근
두근두근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자

최종 합격자 결과 발표가 나왔다.

사실 이때 엄청 떨렸다.

 

이제까지 본 면접 결과 중에서

가장 떨렸고 기대되었다.

 

합격여부 조회를 눌러보니

최종합격! 취업 성공!!
최종합격! 취업 성공!!

결국 최종합격이 되었다.

 

일본에서 돌아온지 4개월 만이다.

 

내 자신의 노력이

미흡하다는 것과

 

29살의 많은 나이여서

취업이 힘들다는 것을 알기에

하나님께 기도드렸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와서

하나님께 너무 감사했다.

 

이제 취업이라는 관문을 넘었으니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하나씩 해서

성공으로 한걸음씩 나아가야겠다. 

 

취준생 여러분들도 꼭 열심히 해서

2022년도 하반기에는

다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