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일상/VLOG

험난한 일본 생활 도전기

인생 게임 2023. 10. 7. 10:54

안녕하세요 백수탈출기입니다.

 

오늘은 제가 일본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항상 아침이 되면 일어나고

싶지 않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도 일어나는 이유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다음날 후회하기 때문입니다. 

 

1. 아침에 일어나면 반드시 스트레칭을 한다.

방금 일어났네요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스트레칭을 꼭 하는데

피로한 몸을 깨우기 위한 것과

 

유연성도 늘리고 싶어서

아침마다 스트레칭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깨기 힘드시면

꼭 스트레칭을 하세요.

아침에 일어나면 스트레칭은 필수!

여기 일본집은 거의 80년이

다 되어가서 녹물이 나오거나 하진 않지만

배관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브리타 정수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참고로 홍보는 아니고 원래는 생수를 사서 마셨는데

무겁기도 하고 사러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정수기를 구매한 뒤 필터만 갈아끼우고 있습니다.

오래된 집이라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합니다 (PPL아님)

2. 일본어 능력시험 1급 공부하기

 

일본에 돌아온 뒤 일본어 공부를 다시 하고 있는데

12월에 일본어 능력시험 1급을 다시 치를 예정입니다. 

 

현재 일이 바빠서 합격할 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부하기 위해서 책스탠드를 아마존에서 구매했는데

높이는 좋지만 조절하는게 불편하네요.

일본어 공부를 다시 시작합니다

3. 아침밥은 간단하게 챙겨먹기

 

2시간 정도 일본어 공부를 하고 나서

이제 밥을 먹으려고 합니다.

 

항상 아침은 간단하게 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왜냐하면 아침부터 많은 양의 밥을 먹고 준비하려면

체력이 소모되고 피로감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습니다.

 

오늘 먹을 음식은 검은콩 가루를 우유에 넣은

검은콩 우유와 계란후라이, 조미김 등을 먹고 있으며 

항상 아침은 간단하게 먹고 있습니다

4. 탈모 방지를 위해 검은콩과 맥주효소 챙겨먹기

 

그중 즐겨먹는 음식은 낫토입니다.

 

우리나라 음식인 청국장과 비슷한 음식으로

낫토를 먹어본 결과 청국장에 비해 향과 맛이 조금 약하지만

안에 겨자와 소스를 섞어서 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겨자와 소스가 없는 낫토도

판매하고 있으니 확인 후에 사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즘은 낫토를 자주 먹네요

요즘 걱정이 있는데 탈모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심하지는 않지만 머리가 가늘어 지고 빠진 것 같아

검은콩 가루도 구매하고 있고

요즘 머리가 빠져서 검은콩이랑

맥주 효모를 사서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이걸 먹고도 효과가 없으면 병원에 갈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머리가 빠진다고 느끼시면 초기에 꼭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맥주 효소를 먹고 있습니다

5. 고객님께 자기소개서 첨삭본을 보내드리기

 

밥을 먹고 본격적으로 현재 제가 하는 일인

자기소개서 첨삭을 하고 있습니다.

 

내용은 보여드릴 수 없어서

모자이크를 사용했습니다.

 

현재 자소서 첨삭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재밌게 일하고 있습니다.

 

꼭 자소서 첨삭을 하라고 권하지는 않지만

자소서를 쓰시는 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한번씩 받아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6. 아이와 함께 산책가기

 

자소서를 모두 수정한 뒤 고객님께 보내드리자마자

아들이 올라와서 놀아달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같이 산책을 가려고 합니다.

자소서를 쓰고나니까 아이가 왔네요

제 손가락을 잡고 걷는게 너무 귀엽습니다.

 

이제 2살이 된 아이인데 어떻게 커나갈지 궁금하네요.

 

저도 아이가 있으니 더 열심히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랑 산책을 갑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학교에 갔습니다.

 

가면 여러가지 놀이 기구도 있고 꽃도 있어서 좋아하더라구요.

 

나중에 꽃을 많이 사다줘야 할 것 같네요.

같이 걸으니 좋네요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니

물놀이를 하고 싶어하는 것 같아서

물총을 꺼내 물을 담으며 놀고 있습니다.

 

저도 어릴때 물총을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역시 제 아들이네요.

같이 물총놀이도 하고

7. 일본어 능력시험 1급 신청하기

 

아이와 놀아주고 일본어 능력시험 1급을 신청했습니다.

 

무려 신청 비용이 7만 5천원이네요.

 

가격이 참 후덜덜 합니다.

 

그럼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어 능력 시험도 등록했습니다

유튜브도 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